"역대급이다" 코로나가 180도 바꿔놓은 실시간 전세계 모습들 ..

여행

"역대급이다" 코로나가 180도 바꿔놓은 실시간 전세계 모습들

∴∞∴ 2020. 3. 12. 14:44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전세계가 난리인 요즘. 현재 유럽국가 쪽에 코로나 확진자가 크게 증가하면서 긴장감이 돌고 있습니다. 특히 이탈리아는 전세계 코로나 감염국 2위로 올라가면서 위기의식이 확산되어 가고 있습니다. 마스크 미착용으로 위기의식이 없다는 지적을 많이 받았던 이탈리아. 현재 길거리에 돌아다니는 사람이 거의 안 보일 정도로 밖을 나서고 있지 않은 모습입니다. 또한 큰 관광국가였지만 사태가 심각한 만큼 거의 방문하지 않는 모습이지요.


 

현재 국내뿐만 아니라 많은 국가들은 공항부터 거리까지 텅텅 비어있는 모습입니다. 전세계 주민들은 여태껏 보지 못했던 역대급 풍경이라고 칭하고 있는데요. 현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바꿔놓은 전세계의 풍경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국 우한시 '유령도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발병지인 중국 우한시는 지난 1월부터 질병 확산을 막기 위해 주민들이 대거 격리가 되었었죠. 또한 밖에 나가지 않는 주민들에 의해 도심 거리가 텅텅 비어 있습니다.  이 곳은 유령도시로 아예 멈춰버린 많은 장소들 중 하나가 되어버렸습니다.


홍콩 국제 공항 '방문객은 하루 3천명 미만'

2월 방문객 데이터에 의하면 홍콩 국제 공항을 통과하는 방문객은 하루 3,000 명 미만을 웃도는 수치로 기록되었습니다. 그 때문에 공항 직원들도 대거 쉬게 되었습니다.


파리 루브르 박물관 '세계적인 관광지 너 마저..'

세계에서 가장 많이 방문한다는 이 루브르 박물관은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직원들의 많은 반발 때문에 며칠 동안 문을 닫았습니다.


중국 상하이 원신 스포츠 센트레 스타디움 '텅 빈 관객석'

상하이에서 최근 축구 경기가 빈 경기장에서 열렸습니다. 텅 비어 있는 관객석이 보이시나요? 관객보다 선수들이 더 많은 슬픈 광경입니다.


디즈니 랜드 홍콩 리조트 '언제 개장하나..'

테마 파크는 1월 26일 문을 닫았으며 재 개방 날짜를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일시 폐쇄된 모습입니다.


이탈리아 밀라노 두오모 광장 '사람보다 비둘기가 더 많아..'

이탈리아 주민들은 처음 보는 광경이라고 말합니다. 밀라노에서 가장 상징적인 광장지 중 하나인 두오모 광장에는 관광객보다 더 많은 비둘기가 있습니다.



일본 긴카 쿠지 '방문객 손에 꼽아..'

교토에서 가장 인기있는 관광 명소 중 하나인 이 황금 사원은 일본의 코로나 바이러스 발생 후 방문객이 거의 없습니다.


일본 쓰키지 수산 시장 '방문객이 없어요'

도쿄의 쓰키지 수산 시장은 스시, 사시미를 구매하러 오는 관광객들로 가득했습니다. 시장에서 성게와 굴을 파는 노리코 스즈키는 "바이러스 이후 급격히 방문자가 감소하더니 오늘 아침 길거리에는 한 사람도 보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일본 하코네 로맨스 카 '아무도 없나요?'

도쿄의 하코네 역과 신주쿠 역 사이의 관광 열차는 아직 운행 중이지만 탑승객은 없는 텅 빈 모습입니다.


베이징 다싱 국제공항 '개장한지 얼마안되었는데..'

2019 년 9월에 개장한 중국의 공항. 미래형 첨단 시설이라고 화제였던 이 신공항은 방문객이 거의 없는 모습입니다. 단 한명의 방문객만 보이네요.


이탈리아 성 베드로 광장 '코로나 확진자 현재 2위인 국가의 풍경'

관광국가인 이탈리아에서는 호텔 예약이 50%이상 줄었습니다. 현재 신종 코로나 확진자 수 2위를 기록하며 놀라운 속도로 치솟고 있습니다.

[트립로드 콘텐츠들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