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 중에 기억 잃었다' 매해 늘고있는 OO사고? ..

자동차

'운전 중에 기억 잃었다' 매해 늘고있는 OO사고?

∴∞∴ 2022. 6. 28. 16:22

인구 노령화가 급속도로 진행되면서 여러 곳에서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로 고령 운전자가 일으키는 교통 사고를 들 수 있는데요. 한 조사에 의하면 운전자 10명 중 1명이 65세 이상 고령 운전자로 밝혀졌습니다. 해마다 교통사고는 줄어드는 대신, 고령 운전자 교통사고는 지속적으로 증가 중이라 합니다.



'운전 중에 기억을 잃었었다'

 고령운전자 교통 사고는 나이가 들면서 시력, 반응 속도, 인지 능력 등이 떨어지다보니 주변 상황을 살피지 못해서 일어나는 일이 많다고 합니다. 젊은 운전자들은 과속 사고가 많다고 하는데요. 이에 비해 고령운전자 교통 사고는 우회전 시 직진하는 차량과의 충돌, 좌회전을 하면서 본인 차로에 진입하지 못하고 다른 차로로 진입해서 발생하는 문제들이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공간 감각을 요하는 부분에서 자주 사고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SBS '맨인블랙박스'에서는 고령운전자 교통 사고 문제에 대해 다뤘었는데요. 한 제보자는 '운전하셨던 분이 고령이셨고, 운전 중에 기억을 잃으셨다' 하셨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우리 나라보다 일찍 고령화에 접어든 일본의 경우 고령운전자는 차 뒤에 표시 스티커를 붙이게  하고, 만약 고령 운전자 앞으로 무리하게 끼어들면 벌금 500만원의 과태료를 부가하는 정책을 시행 중입니다. 정부에서는 조만간 고령 운전자를 대상으로 좀 더 세분화된 조건부 운전면허를 추진할 계획이라 밝혔습니다.

[픽카 콘텐츠들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금지 - PICKC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