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가 현대 자동차에게 남긴 놀라운 한 마디 ..

자동차

일론 머스크가 현대 자동차에게 남긴 놀라운 한 마디

∴∞∴ 2022. 6. 24. 01:47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이번에는 현대 자동차를 향해 트윗을 남겼습니다. 평소 모호한 충동 발언을 하는 것으로 알려진 인물이라 이번 메세지는 꽤나 유의미 해보인다는 의견이 많았는데요. 과연 그는 현대차에다가 뭐라고 했을까요? 



희대의 언행불일치로 불리는 그가 칭찬을 하다?

지난 18일 , 미국의 한 외신에 따르면 그는 “Hyundai is doing pretty well” 이라 남겼다고 합니다. 우리말로 번역하면 "현대차는 매우 잘하고 있어."라는 뜻인데요. 일론 머스크의 이런 발언은 진심을 담은 것이라 봐도 무방할까요? 과거 현대차가 일론을 저격한 적이 있어서 진심이 아닐거라는 의견이 압도적인 상황입니다. 


당신 차례야, 일론

2018년에 열린 '스위스 제네바 모터쇼'에 설치한 옥외광고에 현대 자동차는 일론 머스크를 도발하는 문구를 남겼습니다. 'Your turn, Elon(일론, 당신 차례야)' 이라는 메세지였는데요. 현대차는 덧붙여서 '사상 첫 전기 컴팩트 SUV가 이곳에 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소형 전기 SUV를 출시한다고 했으나 실제로는 현대 코나보다 늦어졌기 때문에 이런 도발이 있었던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러나 아직까지 미국에서 전기차 점유율은 테슬라에 비해 현저히 떨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 시장 전기차 점유율 부동의 1위는 테슬라

미국에서 테슬라는 전기차 점유율 75.8%를 기록했습니다. 그 뒤를 잇고 있는 현대차는 9%, 다음으로는 폭스 바겐이 4.6%, 포드 4.5% 입니다. 나머지 브랜드들이 6.1%를 차지한다고 하는데요. 그러나 업계 전문가들은 향후 현대는 전기차 기술력에 있어서 테슬라를 위협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외신들은 일론 머스크의 트윗에 대해 '그의 반응은 유의미하다'며 현대차가 올해 1분기 판매 실적이 전년 대비 241%나 증가한 점을 근거로 내세웠습니다. 그의 의도를 정확하게 판단할 수는 없지만 일론이 타 자동차 기업을 칭찬한 것은 이례적인 일이라서 앞으로 현대차의 귀추가 주목될 수 밖에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