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 호불호 나뉘는데 일본인 대부분 좋아한다는 찌개 ..

여행

한국도 호불호 나뉘는데 일본인 대부분 좋아한다는 찌개

∴∞∴ 2020. 10. 29. 15:25

최근 몇 년간 일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다양한 한국 음식들이 있죠. 근래엔 치즈 핫도그가 젊은 층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SNS에 인증샷들이 줄 지어 업로드 되기도 했습니다. 국내에서도 핫한 음식이지만 이 중 일본인들이 유독 좋아하는 한국 음식들이 있는데요. 
 



이 중 일본인들의 대중적인 입맛에 맞춰 현지화되었던 요리들도 많습니다. 오늘은 일본에서 판매되고 있는 대중적인 한국 음식이 무엇인지 알아보겠는데요. 이 중 한국인 입맛에도 호불호가 갈리지만 일본인들에겐 갈리지 않고 유난히 먹히는 음식도 있다고 합니다. 어떤 음식인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치즈 닭갈비
"한국에서 먹는 것과는 조금 다르지만..."

닭갈비는 일본 내 편의점에서도 따로 도시락이 나올 정도로 사랑받는 한국 음식입니다. 하지만 일본에서의 '닭갈비' 메뉴에는 치즈가 옵션이 아닌 필수로 자리잡고 있죠. 또한 일본의 닭갈비는 치즈의 양이 상당히 많습니다. 


이는 매운 음식을 잘 먹지 못하는 일본인의 입맛이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인스타그램에 치즈닭갈비 게시물은 무려 36만 건을 넘었죠. 이러한 인기 덕분에 일본에서는 만두, 피자, 우동까지 출시되며 인기를 보이고 있습니다.


순두부 찌개
"유난히 일본인이 좋아한다"

일본 내에서 오래 전부터 유명한 한국 음식입니다. 순두부는 일본 여성들 사이에서 건강식으로 알려지기도 했죠. 순두부의 부드러운 맛이 매운 맛을 중화시켜 일본인들의 입맛에 잘 맞는다는 의견이 많았는데요. 가게 뿐만 아니라 마트에서도 소스와 레트로 식품들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최근 한국 드라마의 인기로 한국 음식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는데요. 주오사카한국문화원에서도 한국집밥 음식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는 유튜브 동영상을 총 10회에 걸쳐 공개했습니다. 일본 넷플릭스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이태원 클래쓰’에서 나온 '순두부 찌개' ‘분홍 소시지전’과 잡곡밥 요리법을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동태찌개
"한국에서 호불호 갈리지만 일본인은 다 좋아해요"

출처: 유튜브 CLAB 걸즈

출처: 유튜브 CLAB 걸즈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한국 음식은 바로 동태찌개입니다. 일본은 해산물 요리가 다양한 편이라 '동태찌개'가 인기 요리로 꼽힌건 의문으로 느껴질 수 있는데요. 일본인 피셜에 따르면 "내 주변에 싫어하는 일본인들 못 봤다. 일본인이면 다 좋아할거예요"라고 자신있게 답하기도 했습니다.


동태찌개에는 무, 쑥갓 등의 채소와 두부, 고춧가루 등을 넣어 얼큰하게 끓인 찌개인데요. 칼칼한 맛이 겨울철에 더 잘 어울리며, 고춧가루를 넣지 않고 맑게 끓이기도 합니다. 매운 것을 잘 먹지 못하는 일본인 입맛에 맞게 고춧가루로 맵기 조절을 하기에도 용이하며, 맑은 것 또한 선호한다고 합니다. 일본에서는 나올 수 없는 한국의 맛이라고 극찬하기도 했습니다.

[트립로드 콘텐츠들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