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한국 드라마만 올려?" 넷플릭스에 항의한 중화권 탑스타 ..

여행

"왜 한국 드라마만 올려?" 넷플릭스에 항의한 중화권 탑스타

∴∞∴ 2020. 6. 29. 09:20

전세계 드라마, 영화를 볼 수 있는 넷플릭스. 세계의 인기 컨텐츠 수요를 알아볼 수 있는 척도가 되고 있는데요. 최근 한국의 드라마 붐이 일고있지요. 드라마 더킹, 이태원 클라스, 사랑의 불시착, 사이코지만 괜찮아 등등 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 중화권 탑스타는 누구?

최근 한 중화권 스타가 넷플릭스에 이를 항의하면서 이슈화 됐습니다. 영화 <그린호넷>, <나우 유 씨미 2> 에도 출연하며 헐리우드에 진출한 이력도 있는 중화권 스타. 영화 감독으로도 본인 작품에 출연해 국내 개봉도 한 이력이 있죠. 중화권에선 가수로도 독보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중국에선 폭발적인 인기

중국에선 가수로도 활동하며 엄청난 인기를 자랑하고 있죠. 바로 중화권 탑스타인 주걸륜입니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로 국내에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비교적 대중적이지 않았던 대만 영화를 알리게 된 좋은 작품으로도 평가돼 왔는데요.

한국에도 한 때 자주 방문해 홍보하고 활동한 이력이 있죠. 하지만 그는 혐한 스타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주걸륜은 넷플릭스 협업작으로 일본, 싱가포르 등에서 촬영한  ‘J-Style Trip’ 여행 예능을 본인 SNS에 열심히 홍보해왔습니다.


주걸륜 넷플릭스 항의 글 올려..

최근 그는 본인의 SNS에 항의 글을 올렸습니다. 대만의 넷플릭스 SNS 화면을 캡쳐한 사진과 함께  "여긴 한국 넷플릭스인가요? 대만 넷플릭스는 우리에게 더 많은 사랑을 보여주지 않고 한국 넷플릭스가 되기 위해 노력한다.” 며 비난의 글을 남겼습니다.

대만 넷플릭스 SNS 채널에는 한국드라마 홍보 포스팅만 가득하고 본인예능에 대한 홍보는 단 한 개 밖에 없다는 이유 때문인데요. 대만 넷플릭스 측은 “코로나19로 여행을 자제하는 상황에서 넷플릭스가 여행을 옹호하고 있다고 오해받을까 봐 적극적인 홍보를 하지 못한 것 뿐이다.” 라고 답변했습니다.


이후 주걸륜이 SNS 포스팅을 내리면서 해프닝은 마무리 되었습니다. 그만큼 대만에서도 한국의 콘텐츠가 자국 콘텐츠보다 인기가 있기 때문에 일어난 일이 아니었나 싶네요.


부인이 한국계인데..

주걸륜은 2015년 한국계 대만인 모델인 쿤링과 결혼한 것으로 알려져있는데요. 한국 네티즌들 사이에서 "부인이 한국계인데 그렇데 대놓고 까서 되겠냐"와 "화난게 이해는 간다. 배우로서 항의할 수는 있지."라는 다양한 반응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