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런것까지? 실제 미국 승무원들이 특별하게 받는다는 훈련
    여행꿀팁 2020. 1. 19. 09:59

    승객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승무원. 기내 안 승무원이 해야하는 일들은 무궁무진한데요. 그렇기 때문에 승무원이 하는 일에 대해 늘 화제가 되고 있지요. 또한, 해야하는 일은 국가 별로 달라지기도 하는데요. 그 나라만의 특수한 상황에 따라서도 요구하는 일들이 모두 다르다는 것입니다. 오늘은 미국 승무원들이 따로 받는다는 특수 훈련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미국에서는 몇 년 전부터 이 것에 대한 문제를 늘 실감해왔는데요. 정확하게 통계내기는 어려우나 이 것을 겪는 사람들이 수십만 명에 이를 것으로 추정하는 상황입니다. 이 것 때문에 하루 평균만 150건의 전화를 받고 있으며 매년 18,000 ~ 20,000 명의 XXX가 미국으로 밀매되는 것으로 추산됩니다. 과연 이 것은 무엇일까요?

    미 국무부에 따르면 2012년부터 2018년까지 약 46만명의 인신 매매 희생자가 확인되었다고 전해지는데요. 이 문제를 조금이라도 해결하기 위해 정부가 협안을 냈고 미국 항공사들도 협조하는 추세라고 전해집니다. 2016년부터 항공사들은 '인신 매매의 희생자'의 징후를 식별하기 위해 승무원들을 훈련시키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만약 승객이 인신 매매의 희생자일 수 있다고 의심된다면, 미국의 항공 승무원들은 항공사의 시스템 운영 관리 직원들과 접촉하여 잠재적 피해자와 의심되는 가해자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 볼 수 있도록 항공사의 기장에게 보고하도록 훈련 받는다고 합니다.

     "우리는 우리의 승무원들에게 위험한 상황에 처하게 하고 싶지 않아요,"라고 항공사에서는 입장을 대변했다고 하는데요. 기내에서 큰 소란이 일어나면 위험한 만큼 이 일은 조용히 치뤄진다고 하네요.


     아메리칸 에어 라인의 항공기 승무원 5명과 전무는 비즈니스 인사이더에게 승무원들이 해야하는 일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징조들이 보이면 의심하고 감시하라는 것인데요. 이들은 인신매매의 8가지 징후에 대해 아래와 같이 이야기 했습니다.





    1. 어린 승객과 동승자인 어른이 함께 탑승하고 있지만, 생김새가 비슷하지 않고 성도 같지 않다.



    2. 어린 승객이 짐 없이 여행하고 있다.


    3. 성인 동반인은 어린 승객이 음료 주문을 할 때나 승무원과 자세히 이야기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4. 어린 승객은 항상 성인 동반자에게 감시 당하는 느낌이다.

     



    5. 여행에 대해 물었을 때, 어린 승객의 대답은 자주 바뀐다.


    6. 어린 승객의 손은 어른의 손에 가까이 붙어있다 (아마도 수갑을 숨기고 있을 거라고 예상)



    7. 어린 승객은 승무원을 부르거나 눈을 마주치지 않는다.



    8. 어린 승객은 어른을 동반하지 않고서는 화장실에 갈 수 없는 모습


    참고로 미국으로 밀매되는 피해자는 매년 18,000-20,000명에 이르며, 이들 중 약 70%는 합법적인 루트로 일반 사람들과 똑같이 비행기를 타고 있다고 전해집니다. 무시할 수 없는 심각한 범죄 통계이기 때문에 이러한 특수훈련은 꼭 치뤄야하는 것으로 여겨지고 있고, 이로 인해 피해자를 구해내는 사례들도 보여지고 있어 더욱 더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금지]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