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 보는법

    아파트를 매입하기 전에 한번씩 방문하면 좋은 것은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 사이트입니다. 오늘은 그 사이트를 잘 이용해서 합리적인 가격에 집을 장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굳이 발품을 팔아 부동산을 다니지 않으시고도 집에서 한 눈에 매입가를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먼저 자주 이용하시는 검색창, 네이버에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라고 치셔서 사이트를 들어가주세요. 들어가면 어떤 걸 눌러서 어디로 들어가야 하는지 한참 헤매신 분들도 계시죠. 제가 천천히 알려드릴테니 걱정마시고 따라해보세요.
     
     

     

    이렇게 홈페이지를 방문하게 되면 상단 메뉴를 주목해주세요.

     

     

    상단 메뉴 좌측 2번째에 있는 아파트 - 통합조회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원하시는 상품을 검색해서 거래가를 알아보실 수 있는데요. 먼저 매매인지 전월세인지 체크를 해보세요.

     

     

     

     
    그리고 기준년도를 선택하실 때는 현재 금액이 중요하기 때문에 2017년도 4분기로 설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거기에 원하시는 지역 넣으시고요. 전용면적이 60 제곱미터이하인지 초과하고 85제곱미터이하인지 등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설정을 원하지 않으실 경우에는 전체를 선택하고 [검색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원하시는 주소에 해당하는 (아파트) 단지 조성이 안되어 있을 경우에는 아무런 내용이 뜨지 않으니 이 점 유념하시고요. 아파트 단지가 있는 지역의 경우에는 위와 같이 단지명, 전용면적과 계약일, 지번, 보증금, 층수까지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원하시는 지역의 부동산을 들러보시기 전에 집에서 미리 알아보신다면 대략의 금액을 아실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가격대로 거래가 되고 있는 지역이라면 직접 가보셔서 알아보시면 될 것입니다. 이런 정보들이 없는 상태에서 방문하게 되면 평균 거래가격보다 비싸게 매입할 위험성도 있고 아니면 시간을 내서 가셨다가 허탕을 칠 수도 있게 됩니다. 국토교육부 아파트 실거래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서 참으로 편리한 것 같네요. 특히 이렇게 추운 날씨에 더욱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Leave a comment